예전에는 케이블을 통해서 TV를 많이 봤다면 이제는 YouTube라는 플랫폼으로 무엇이든지 보고 싶은 방송을 쉽게 찾아 골라볼 수 있는 재미도 있고 짧은 영상들을 짧은 시간에 많이 볼 수 있는 장점도 있습니다. 

오늘 나누고 싶은 얘기는 YouTube 와 비슷하지만 완전히 다른 플랫폼인 YouTube Kids 입니다.

YouTube Kids 이란, 말그대로, 유툽에서 어린이 전용으로 만들어 놓은 어린이 유툽 플랫폼입니다.  

따라서, 부모생각에는, 자녀의 나이에 맞춘 콘텐츠만 볼 수 있게 셋업을 해주어서 안전하게 아이들이 시청하고 있다고 믿고 싶을 수 있겠지만 과연 YouTube Kids가 생각만큼 안전한지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만일, YouTube Kids에서도 우리 자녀들이 절대 봐서는 안되는 컨텐츠들이 넘쳐나고 있다면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제가 직접 YouTube kids에 가서 Gay, Queer 단어를 입력해보니, 결과는 예상했던 것처럼 엄청난 영상들이 떠올랐고 그 영상들은 아이들 나이에 절대로 적절하지도, 건강하지도 않은, 우리 자녀들이 보아서는 절대로 안되는 영상들이 쏟아져 나왔습니다.  

너무 많아서 스크린캡쳐한 유투브 아이들용 동성애내용물들을 홈페이지 TVNEXT.org 에 올려 놓았으니 방문하셔서 꼭 보세요.

   6면_드레그퀸.jpg

 

한 예로, 상단 이미지는 어린이 전용 유튭에 있는 Drag Queen(드래그퀸) 으로 불리는 여장을 한 남자가 10살도 안되는 소녀 둘과 대화를 하는 모습입니다. 

내용을 요약하자면, 자기가 동성애자 게이임을 알렸을 때 사람들이 놀란것이 얼마나 재밌는지, 게이를 선포했던 자신의 행동을 재밌게 표현하며 이렇게 어린 아이들에게 게이가 친근하다는 것을 주입시키고 있었습니다.

 이러한 영상들은 아이들 학습에 도움을 주는 교육과는 거리가 아주 먼 영상들입니다  

지금 Youtube Kids는 LGBTQ 단체에서 밀고 있는 아젠다를 아이들에게 세뇌시키고 차마 눈뜨고 볼 수 없는 영상들이 버젓이 우리 자녀들의 생각과 꿈과 희망을 무너뜨리고 있습니다. 

빅테크는 아이들의 정신적 건강은 상관없이 그저 돈을 버는 것에만 몰두하고 있다는것을 다시 한번 확인해주고 있습니다.

6면_채팅방.jpg

 

트위터에서 오고 간 대화를 아래에 번역/의역 해보았습니다.  

Darwizzy:  '우리가 살아가는 인생은 짧고 단 한번밖에 없으니 괜히 화내지 말고 다른 사람들이 누구와 사랑을 하든 성별이 무엇이든 상관하지 말고 즐겁게 즐기면 되는거야.'

CMO303: 그래 그게 바로 나도 하고픈 말이야, 그러니까 너희의 성향을 세상에 자꾸 과시하고 세뇌하려고 하지 마! 아무도 너희가 어떻게 살든 우린 상관 안해. 단지 우리 아이들에게 너희 성향을 계속  들이밀지 말라는거야. 너희 원하는데로 살고, 우린 우리가 원하는데로 살수있게 우리 아이들을 제발 가만 놔둬! 

 혹시라도 해야 할 일이 너무 많아서 어쩔 수 없이 TV, Tablet, 핸드폰 아이들에게 쥐어 주시나요?

영국 심리학박사 에릭 시그먼의 논문에 따르면 3세 미만의 아이들은 TV를 절대 보면 안되고 3세 이상의 아이들에게는 권장 시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하지만,  시간보다 더 중요한 것은 어떤 것을 보여주느냐입니다. 

저희 단체는 지난 10년 이상 수많은 자료들 조사와 실제 자녀상담들을 통해, 시간보다 더 중요한 것은 "내용물"이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인격과 성품을 세워줄수있는 높은 수준의 교육적인 screen time 을 볼경우 아래과 같은 시간은 좋은 교육이 될수있습니다.   

어린 아이들일수록 부모가 함께 보는 것은 너무 중요합니다. 

3-7세는 하루 30분정도 

8-12세는 한 시간정도

13-15세는 1시간반정도

더 나아가, 가장 중요한 건 부모의 TV시청 습관을 고치는 것일 것입니다. 

아이들이 보는데 핸드폰 계속 만지작거리고 드라마, 영화에 빠져있다면 아이들에게 안 좋은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지금 나의 자녀가 무엇을 보고 있는지 그 시간은 얼마나 되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불의한 자가 하나님의 나라를 유업으로 받지 못할 줄을 알지 못하느냐 미혹을 받지 말라 음란하는 자나 우상 숭배하는 자나 간음하는 자나 탐색하는 자나 남색하는 자나 도적이나 탐람하는 자나 술 취하는 자나 후욕하는 자나 토색하는 자들은 하나님의 나라를 유업으로 받지 못하리라." 

<고린도전서 6장 9-10절>

<TVNEXT.org>

기획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