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S FM <정민아의 어메이징그레이스> 10주년 결산 '내 영혼이 은총 입어' 등 찬송가 BEST 100 선정

 

 

12면_정민아의 어메이징그레이스.jpg

 

한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찬송가는 '내 영혼이 은총 입어'로 선정됐다.

 CBS FM <정민아의 어메이징그레이스>가 방송 10주년을 맞아 결산한 결과 '내 영혼이 은총 입어'(DA JESUS SATTE SJELEN FRI), '나 같은 죄인 살리신'(AMAZING GRACE), '내 영혼에 햇빛 비치니'(SUNSHINE IN MY SOUL) 등이 한국인에게 가장 사랑받는 해외 찬송가에 올랐다.

매일 오전 6시 CBS FM에서 방송되는 국내 최고의 해외 찬송가 전문 프로그램 <정민아의 어메이징그레이스>가 2012년부터 2022년 9월까지 방송된 4만 3천여 곡 중 청취자 선호도와 신청 빈도, 방송 횟수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한 결과다.

<정민아의 어메이징그레이스> 청취자들은 특히 오슬로 가스펠 콰이어(OSLO GOSPEL CHOIR)가 부른 버전의 '내 영혼이 은총 입어'가 방송될 때마다 큰 호응을 보였다. 

20대 청취층에서부터 70대까지 거의 모든 연령대에서 높은 선호도를 보였다. 

전 영역에서 다른 곡에 비해 앞서면서 '한국인이 사랑하는 찬송가 BEST 100'에서 1위를 차지했다. 

오슬로 가스펠 합창단은 1988년 노르웨이의 오슬로에서 시작된 유럽 최고의 가스펠 콰이어다.

기독교인이 아닌 사람들에게도 익숙한 '나 같은 죄인 살리신'은 나나 무스꾸리, 앤 머레이, 엘비스 프레슬리 같은 올드팝 가수뿐 아니라 켈틱 우먼(CELTIC WOMAN), 일 디보(IL DIVO)와 같은 크로스오버 그룹 등 다양한 버전이 고르게 청취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것으로 집계됐다. 

버전을 불문한 방송횟수로는 '내 영혼이 은총 입어'(500여 회) 보다 많았으나, 청취자 선호도 측면에서 오슬로 가스펠 콰이어의 '내 영혼이 은총 입어'에 다소 못 미쳐 2위를 차지했다.

"고단한 삶의 여정에 위로의 곡 되길"

2012년부터 <정민아의 어메이징그레이스> 제작과 진행을 맡고 있는 CBS 정민아 아나운서는 "이번에 발표한 '한국인이 사랑하는 찬송가 BEST 100' 리스트는 대한민국 지상파 라디오 음악 채널 중 청취자들에게 압도적인 사랑과 신뢰를 받고 있는 CBS FM이 지난 10여 년간의 축적된 시간과 자료를 바탕으로 조사한 결과이기 때문에 그 의미가 더 크다"고 밝혔다.

이어 "한국교회와 성도들은 물론 지치고 힘든 일상을 보내는 모든 이들에게 위로가 될 것"이라며 BEST 100곡 선정에 담긴 의미를 전했다. 

한편, 이른 새벽 청취자들의 친절한 동반자로 호평을 받고 있는 정민아 아나운서는 2019년 한국방송대상 아나운서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10월 24일부터 30일까지 10주년 기념 특집방송

CBS FM <정민아의 어메이징그레이스>는 동시간대 라디오 청취율 1위를 기록하는 등 누구에게나 공감되는 사연과 음악으로 폭넓은 사랑을 받고 있다. 

오는 10월 24일부터 30일까지 '한국인이 사랑하는 찬송가 BEST 100'을 주제로 특집방송을 내보낼 예정이다.

1위부터 30위까지의 찬송가 리스트는 다음과 같다. 

나머지 100위까지의 순위는 CBS <정민아의 어메이징그레이스>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1 DA JESUS SATTE SJELEN FRI (내 영혼이 은총 입어)

2 AMAZING GRACE (나 같은 죄인 살리신)

3 SUNSHINE IN MY SOUL (내 영혼에 햇빛 비치니)

4 NEARER MY GOD TO THEE (내 주를 가까이 하게 함은)

5 I KNOW WHOM I HAVE BELIEVED (아 하나님의 은혜로)

6 SINGING I GO (주 안에 있는 나에게)

7 HE ABIDES (내가 매일 기쁘게)

8 THERE SHALL BE SHOWERS OF BLESSING (빈 들에 마른 풀 같이)

9 THE LILY OF THE VALLEY (내 진정 사모하는)

10 GOD WILL TAKE CARE OF YOU (너 근심 걱정 말아라)

 11 HOW GREAT THOU ART (주 하나님 지으신 모든 세계)

12 IF THOU BUT SUFFER GOD TO GUIDE THEE (너 하나님께 이끌리어)

13 MORE LOVE TO THEE (내 구주 예수를 더욱 사랑)

14)  THE LOVE OF GOD (그 크신 하나님의 사랑)

15 TELL IT TO JESUS (마음 속에 근심 있는 사람)

16 COUNT YOUR BLESSINGS (세상 모든 풍파 너를 흔들어)

17 I MUST TELL JESUS (내 모든 시험 무거운 짐을)

18 HEAVENLY SUNLIGHT (태산을 넘어 험곡에 가도)

19 BE THOU MY VISION (내 맘의 주여 소망 되소서)

20 IN THE GARDEN (저 장미꽃 위에 이슬)

 21 ALL THE WAY MY SAVIOR LEADS ME (나의 갈 길 다가도록)

22 DRAW ME NEARER (주의 음성을 내가 들으니)

23 WONDERFUL WORDS OF LIFE (달고 오묘한 그 말씀)

24 HOW CAN I KEEP FROM SINGING (날 위하여 십자가의)

25 MASTER THE TEMPEST IS RAGING (구주여 광풍이 일어)

26 HIGHER GROUND (저 높은 곳을 향하여)

27 WONDERFUL PEACE (내 영혼의 그윽히 깊은데서)

28 I'D RATHER HAVE JESUS (주 예수보다 더 귀한 것은 없네)

29 WE'VE A STORY TO TELL TO THE NATION (옳은 길 따르라 의의 길을)

30 MY MOTHER'S BIBLE (나의 사랑하는 책)

 

 

 

한국노컷뉴스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