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면_서울대노아팀.jpg

 

▲ 서울대 교수와 학생, 동문 등으로 구성된 지유와인권을위한서울대인모임 관계자들이 지난해 12월 6일 서울시 관악구 서울대학교 행정관 앞에서 학교 측의 인권선언문 발표를 반대하는 기자회견을 열고 있는 모습.

 

서울대동성애인권화담화문대책위원회와 서울대학교 노아팀, 백만기도서명 인권윤리포럼 등 42개 교계 및 시민단체가 13일 서울대학교의 '인권선언 담화문' 폐기를 촉구하고 나섰다. 

지난해 12월 9일 오세정 서울대 총장이 발표한 해당 담화문에 동성애 옹호 등 반지성적이고 편향된 인권을 정당화하는 내용이 담겼다는 이유에서다.

이들은 이날 공동성명을 내고, "(남녀) 양성 해체와 성적지향을 부추기는 서울대 인권선언 담화문은 반생명적이며 반지성적 거짓 인권이다"며 "위헌적이고 비윤리적인 동성결혼 합법화 논리가 담겼다"고 비판했다.

이들은 해당 담화문이 "평등을 내세우지만, 구성원들의 자유를 침해하고, 다양성을 주장하나 실상은 양성 해체와 반생명주의이며, 포용성이 아니라 서울대 구성원들의 학문과 양심과 신앙의 자유를 파괴하는 반지성적이고 독선적 논리가 담겼다"고 주장했다. 

이에 "차별금지 조항에 포함된 성적 지향이나 성별정체성과 같은 '젠더 이데올로기'에 의해 편향되거나 왜곡된 인권의식을 학생들에게 강요할 수 있다는 점에서 즉각 철회할 것을 촉구한다"고 덧붙였다.

이들은 그동안 다수의 서울대 구성원들과 학부모, 동문 등이 해당 담화문 발표를 강력히 반대해왔음에도 학교 측이 동성애 성적지향과 성별정체성을 수용하고 사실상 동성결혼을 정당화하는 내용의 담화문을 발표한 것에 불편한 심기를 내비쳤다. 

학내 인권 규범이 공식화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총장의 담화를 마치 서울대 전체의 규범적인 입장처럼 밝힌 것은 "독선적이고 불법적인 언사다"는 취지다.

서울대 노아팀과 백만기도서명 인권윤리포럼은 이날 공동성명 발표에 앞서 담화문이 나온 배경이 된 '젠더 이데올로기'의 문제점을 지적하는 '인권윤리포럼'을 열었다.

'유네스코 양성 해체 포괄적 성교육의 문제점과 대응'이란 주제로 서울시 관악구 서울대 호암교수회관에서 열린 포럼에서는 신학, 교육, 철학, 의학 분야의 전문가들이 나와 성경적 성 가치관을 해체하는 '젠더 이데올로기'와 '포괄적 성교육'의 문제점과 대응법을 고찰했다. 

'포괄적 성교육'(CSE)은 2009년 유네스코가 처음 펴낸 국제 성교육 가이드에 담긴 핵심 이념으로, 반동성애 진영에서는 너무 이른 시기의 성교육으로 인해 학생들의 가치관이 성립되기도 전에 지나치게 빨리 성적 본능을 일깨우는 이른바 '조기 성애화'를 가져온다며 비판한다.

신학 분야 발제자로 나선 샬롬나비상임대표 김영한 기독교학술원장은 먼저 "젠더주의를 지지한 서울대 총장의 인권 담화문은 보편 인권을 옹호하기보다는 편향적이다"며 "성적지향과 성별정체성을 차별금지 사항에 넣은 것은 오늘날 젠더주의 입장을 그대로 수용하는 편향적 태도의 표명으로써, 학생들에게 왜곡된 성 윤리를 선전하는 유감스러운 일이다

"고 지적했다. 

또 "젠더주의는 생물학적 남녀 구분과 인류 문화적 보편적 가족제도를 해체한다"며 "오늘날 유엔이 권고하는 '포괄적 성교육'은 성을 즐거움과 쾌락의 수단으로 보고 동성끼리의 결혼도 허용하는 비정상적 성관계를 허용함으로써 가정과 사회를 해체한다"고 비판했다.

김 원장은 "성경적 기독교만이 시대의 성해체 젠더주의를 막을 수 있는 방파제이다"며 "한국교회와 성 정상인들은 이들 소수자를 증오하거나 사회적인 차별을 해서는 안 될 것이며, 이들이 동성애를 올바로 이해하도록 전도하며, 전환치료에 참여해 동성애 중독에서 해방되도록 상담시설과 사회적 복지 시설을 운영해야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포괄적 성교육'을 옹호하는 이들은 청소년들을 위한 시대에 맞는 제대로 된 성교육이 필요하다는 논리를 편다. 

이를 두고 의학 분야 발제자로 나선 민성길 연세대 의대 명예교수는 "청소년은 의학적으로 인격발달 선상에 있어 성 정체의 혼란을 경험하며, 뇌 발달에서 미숙하다"며 "그런 미숙한 청소년에게 성적 자극이 많은 현대 사회에서 '성적 자기 결정권'이라는 권리를 부여하거나 이에 근거한 포괄적 성교육을 제공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고 강조했다. 

이어 "뇌가 발달 중인 청소년기에 필요한 올바른 성교육은 인격교육이며, 성 행동에 대한 도덕상의 훈육이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국내 여건 등을 고려했을 때 기독교 성 윤리에 근거한 성교육이 포괄적 성교육의 대안이 될 수 있다고도 했다.

이외에도 전 숭실대 기독교학대학원 초빙교수 정일권 박사는 잘못된 성교육으로 인해 2010년 발생한 독일 오덴발트학교의 소아성애 사태를 근거로 유네스코 포괄적 성교육의 문제점을 지적했다. 

(사)바른인권여성연합 대변인 연취연 변호사는 법적 관점에서 '성적 자기 결정권'과 청소년 인권을 살펴보며, 무제한 자유를 허용하기보다는 청소년이 건전한 인격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이어진 토론의 시간에는 '생명수호인권법(가칭)' 제정이 필요하다는 목소리도 나왔다. 

남녀로 된 양성을 해체하려는 시도와 낙태 합법화를 방지하며, 생명과 성의 가치와 질서를 회복하자는 취지다. 

백만기도서명 인권윤리포럼 운영위원장 권요한 박사는 "이 법안이 가정이 해체되고 인구절벽의 나락으로 추락하는 우리 사회를 회복하고 번성케 하는 생명과 자유의 전기가 될 것이라 확신한다"고 말했다.

 
 
15면_윤리포럼포스터.jpg

 

한국노컷뉴스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