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태환목사님.jpg
 

포기하지 않는 선

 
홀사모 돕기 23번째를 맞이합니다. 
22년 동안 많은 홀사모님들은 북가주 교회와 개인의 도움으로 홀사모들과 자녀들이 용기를 얻고 살아가고 있습니다. 
처음 시작 때 어려웠던 것은 지금 개척한 교회가 많은 사람이 이일을 얼마나 지속해서 할까? 
의문의 눈으로 보아왔습니다. 
그러나 강산이 두 번 바뀌기까지 계속되고 있습니다. 
어떤 사모님은 그동안 십 년 동안 작은 물질이지만 혜택 속에 이제는 홀사모들을 돕겠다고 미국 공무원이 되셔서 열심히 살아가고 있다고 우리 교회가 이 일을 시작할 때 사람들의 칭찬을 기대하거나 이 일을 통해 교회의 부흥을 위해 시작한 것이 아니라 외로운 목회자 사모들에게 자녀들에게 용기를 주기 위해 주님의 마음으로 시작했습니다. 
이일은 이해타산보다는 교회와 성도의 의무로 생각하며 하나님이 우리 교회에 주신 사명으로 알고 계속하고 있습니다. 
주님은 선을 행하되 기회가 있는 대로 모든 이웃에게 가능한 일을 행하라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이 일은 기획하고 계획을 세워서 하는 것이 아니라 주어진 우리 교회의 사명을 가지고 하지 않으면 할 수가 없습니다.
누가복음에 나오는 사마리아 사람은 길을 가다가 강도 만난 사람을 만났기에 위험을 무릅쓰고 즉시 도와주었습니다. 
그래서 사마리아 사람은 지금 가진 것은 이것밖에 없지만, 비용이 더 들면 돌아올 때 갚아 주겠다고 주막집 주인과 약속하고 떠났습니다. 
Covid-19로 인해 어려움에 있는 사람은 없는지 지금 우리 주변을 살펴봅시다. 
예수를 믿든 안 믿든 강도 만난 사람처럼 자신을 도와줄 사람을 찾고 있는 사람은 없는지 그리고 그를 도와줄 사람과 교회가 우리 교회가 아닌지 살펴봅시다. 그리고 주님이 맡긴 사명 우리 교회와 성도님들이 이 재앙의 때에 얼마나 많은지를 생각하며 기도하고 주어진 기회를 놓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여 찾아봅시다. 
23번째까지 함께 해 주신 주님과 많은 수고를 아끼지 않으신 버클리 시온장로교회 성도님들께 그리고 동참해 주신 모든 교회 단체와 개인 기업 위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모두가 하나님의 은혜입니다. 샬롬
 
세상 끝날은 과연...
 
어떤 이는 '기계가 인류를 지배해 인류가 사라질 것이다.', 또 다른 이는 '오전이 파괴되어 멸망할 것이다.' 등 여러가지 가설들이 살마들을 혼란과 걱정에 들게 합니다.
그런데도, 오늘 먹고 죽자! 흥청망청 인생을 즐기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성경 곳곳에 보면 말세의 징조들이 나와 있습니다.
계시록 16장에 아마겟돈 전쟁을 언급합니다.
마가복음에 예수님께서 말세에 대해 말씀하십니다.
그중에 두드러지는 것은 전쟁과 기근입니다.
과연 어떤 전쟁이 마지막의 서막을 열 것인가 입니다.
분명한 것은 이삭과 이스마엘의 전쟁이 되리라는 것입니다.
언약의 백성과 그렇지 못한 자들과의 전쟁이 되리라는 것입니다.
아프간 정쟁이 시작한 계기는 2001년 9.11테러 였습니다.
그 후로 이제 20년이 흘렀습니다.
결국 8월 11일 미군이 철군하여 그 막을 내렸습니다.
모두가 아는 사실이지만 그들은 이슬람 무장세력들입니다.
이뿐 아니라 중동에서 끝없는 분쟁이 계속 이어지고 있습니다.
어떻게 시발점이 될지는 아무도 모르지만 결국 마지막 전쟁은 (영적인 의미의) 이삭의 자손들과 이스마엘의 자손들 간의 전쟁이 될 것입니다.
앞으로 계속 이러한 소문과 난리들이 일어날 것인데 주님은 말씀하십니다.
"난리와 난리의 소문을 들을 대에 두려워하지 말라 이런 일이 있어야 하되 아직 끝은 아니니라"(막13:7). 
이때 우리에게 필요한 것이 무엇입니까?
간단히 말해 "정신 차리고 인내하는 것입니다."
다시 말해 '악한 영에 미혹되지 않고 견뎌내는 것입니다.'
그래서 "그러므로 깨어 있으라 어느 날에 너희 주가 임할지는 너희가 알지 못함이니라"(마24:42)
우리는 알지 못합니다.
예수님께서도 아버지만 아신다고 하셨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말씀 붙들고 말씀 안에서 말씀 따르며 인내하고 기다리는 것 그것을 해야 합니다.
그것만이 우리의 살길입니다!! <시온장로교회 신태환 목사>
 

목회자컬럼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