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면_낙태반대운동.jpg

 

10면_언플랜드.jpg

 

여성들의 낙태를 돕던 클리닉 책임자에서 낙태반대 운동가로 180도 다른 인생을 선택한 애비 존슨의 실화를 그린 영화 '언플랜드(Unplanned)'가 다음 달 개봉한다.

여성의 선택권이 우선적으로 존중받아야 한다는 열정으로 가족계획연맹에 입사한 존슨은 2만2000건 이상의 낙태 시술에 관여했다. 

그러나 근무 8년 만에 처음 들어간 수술실에서 낙태 현장을 목격한 뒤 큰 충격을 받고 생명운동가의 삶을 시작한다. 

영화는 신념의 변화를 겪은 그녀의 이야기를 통해 법적 논란에 앞서 생명의 소중함에 대해 생각해볼 기회를 제공한다.

영화 '신은 죽지 않았다' '신을 믿습니까'를 제작한 척 콘젤만, 캐리 솔로몬이 연합해 만든 이 영화는 지난해 3월 미국 개봉 당시 첫 주에 제작비를 회수하고 3배 이상의 수익을 내며 기독영화 흥행순위 3위에 올랐다. 

이 영화를 계기로 미국 9개 주에서 낙태반대 법안을 도입했고 500명 이상의 낙태업계 종사자들이 일을 그만두고 생명 수호의 길로 나서는 등 미국 사회에 큰 반향이 일었다.

마이크 펜스 미국 부통령은 "이처럼 힘 있는 이야기 덕분에 점점 더 많은 미국인이 생명의 신성함을 받아들이고 있다"고 밝혔다.

이 영화를 수입한 박혜영 달빛공장 대표는 4일 "현재 한국에서 낙태 이슈가 민감한 상황이지만, 낙태 문제를 깊이 생각하지 않거나 낙태 시술 과정, 낙태 부작용 등을 모르는 분이 대부분인 것 같다"며 "영화를 통해 특히 청년들의 마음을 두드리며 한 사람이 얼마나 소중한 존재인지를 알리고 싶다"고 밝혔다.

간증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