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면_위성교목사님2.jpg

 

 

 

청교도가 세운 위대한 나라(시편 33:4-12)

 

영적 대각성 온라인 부흥회 3일째...위성교 목사 설교

 IAMA, 청교도 미국이주 400주년기념, 주만으로 16일부터 21일까지 진행

 

오늘 저의 설교의 목적은 1) 청교도 미국 이주 400주년을 맞아 미국의 청교도 신앙 회복과 부흥, 2) 조국 대한민국이 회개와 부흥을 통해 회복되어 성서 한국선교 한국복음 통일이 이루어지는 것입니다하나님께서 긍휼을 베풀어 주시기를 기도합니다저는 오래된 자마 중보기도 제목미국을 위한 기도를 제 성경책에 넣어두고 꺼내어 보면서 기도합니다벌써 10 수년이 지난 것 같아요이 기도문을 만드신 김 춘근 교수님과 강 순영 목사님께 감사드립니다.

저는 이 설교를 통해 미국교회신앙 쇠퇴의 요인을 살펴보고미국교회신앙 회복의 가능성과 부흥의 약속을 붙잡는 시간이 되기 원합니다.

   

1. 미국은 위대한 나라였습니다.

   

(예화알렉시스 토크빌은 미국 민주주의’ 라는 역작을 남긴 프랑스 작가입니다미국의 위대함을 직접 살펴보기 위해 1831년 미국을 방문합니다프랑스에 돌아가서 다음 같은 글을 썼습니다. “나는 미국의 위대성과 우수함을 어디서 왔는지 찾아보려고 했습니다나는 그것을 미국의 항구비옥한 토지광산상업이 번창하고 있는 곳에 찾지 못했습니다내가 미국의 한 교회에 가서 그 교회 목사가 강단에서 외치는 의에 불타는 설교를 듣기 전까지는 미국의 우수성과 힘이 무엇인지를 이해하지 못했습니다.” 알렉시스 토크빌이 옳았습니다미국이 위대한 나라가 된 것은 하나님 말씀을 전하고 있는 교회기 살아있었기 때문입니다교회 강단에서 외쳐지는 의에 불붙은 설교가 있었기 때문입니다.

   

1) 미국은 청교도가 세운 위대한 나라입니다영국의 청교도들은 국가 종교의 박해를 피해서 신대륙 미국을 향해 떠납니다. 1620년 메이플라워호를 타고 대서양을 건넌 필그림 파더 스들은 플리머스 해안에 닿을 무렵, “우리의 이주는 하나님의 영광과 그리스도인의 신앙의 발전을 위한 것이라고 선언합니다.

2) 청교도는 성경 말씀을 붙들고 높은 수준의 신앙으로 선한 나라를 만들었습니다선한 나 라는 좋은 법을 만들며법 집행을 수월하게 합니다모든 신자들은 평등하다는 청교도의 개념그들의 생활 습관과 태도는 민주주의의 좋은 토양이 되었습니다.

   

(예화듀크 대학의 죠지 마스덴(George Marsden)교수의 연구에 의하면 제1차 세계대전 이전 미국의 정치문화경제계를 이끌어왔던 인물 가운데 8명 중 2명은 미국에 이민하여 온 다양한 인종들입니다그들은 바로 청교도의 후손이거나 청교도적인 신앙교육을 받은 사람들이었습니다.

   

3) 미국에 온 청교도들에게 무엇보다도 중요한 과제는 하나님의 나라의 실현이었습니다. “너 희는 먼저 그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라 그리하면 이 모든 것을 너희에게 더하시리라”(마 6:33)고 하신 말씀에 따라 이 세상에서의 성공보다는 그리스도의 나라에서 상 받기를 바라 고 분투하였습니다.

4) 그 결과로 청교도들은 영적으로나 육적으로도 엄청난 축복을 받게 됨비록 이 세상에서 행복을 누리는 것보다도 하나님의 나라에서 영원한 축복을 누리는 것을 우선시 하였지만하나님께서는 이들에게 세상적인 축복도 넘치도록 주셨습니다.

   

5) 설교자들과 선교사들을 양성하기 위한 학교들도 세워졌습니다하버드예일다트머스대 학교 입니다.미국이 건국 초기에 성공할 수 있었던 이유가 하나님과 그분의 책인 성경을 드높였기 때문입니다.

   

(예화) Rules And Precepts At Harvard In 1636/하바드 대학이 1646년에 다음과 같은 학생 강령을 채택하였다. 1) 모든 학생은 자신의 삶과 학업의 주된 목적이 영생이신 하나님과 예수그리스도를 아는데 있음을 명심해야 한다. 2) 모든 학생은 하나님이 지혜를 주시는 분임을 명심하면서 은밀한 곳에서의 기도를 통해 하나님의 지혜를 간구하여야 한다. 3) 모든 학생은 하루에 두번 성서를 읽음으로써 성서의 용어와 사상 뿐만 아니라 영적 진리들에 대해서도 언제라도 설명할 수 있어야 한다.

   

6) 하나님께서는 위대한 설교자들을 보내셔서 미국을 회개와 믿음으로 이끄셨다미국이 오 랫동안 번영하며 자유를 누릴 수 있었던 것은주님께서 위대한 설교자들을 보내주셨기 때 문입니다.

7) 하나님께서는 존 엘리엇과 데이비드 브레이너드 등을 사용하셔서 원주민 인디언들을 구원 하셨습니다주님께서는 조나단 에드워드와진노하시는 하나님의 손길에 붙들린 죄인들이라 는 설교를 사용하셔서 대각성 운동을 일으키셨습니다.

8) 1880년대 후반 D.L. 무디를 보내셨을 때그는 부흥 운동을 통해 약 2백만 명의 죄인들 을 주님께로 인도했습니다또한 구식 감리교 복음 전파자 샘 존스를 보내셨고윌버 채프 만무디의 동역자 R.A. 토레이도 보내주셨습니다.

9) 이 기간 동안 주님께서는 미국이 대서양에서 태평양까지 뻗어 나갈 수 있도록 군사적으로 나 경제적으로나 기술적으로 복을 주셨습니다.

   

2. 청교도 신앙의 쇠퇴에 대해 말씀드립니다.

   

1) 1620년 청교도가 온지 100년 만에 신앙은 쇠퇴하기 시작합니다물질적 번영이 영적 관심을 빼앗아가 버렸음하나님 중심말씀 중심 신앙으로 하나가 되었던 청교도들의 신 앙이 1700년대 초 벌써 타락하기 시작합니다.

2) 청교도 신앙이 강조하는 정직성도덕성은 땅에 떨어지고 혼미해졌음오랫동안 성도들이 지켜왔던 왔던 은밀한 기도각종집회주일성수가 사라졌음교회의 출석률은 떨어졌으며 많은 이들이 열등감과 자포자기에 쌓이게 되었음이 땅의 영적 상태는 회복 불가능한 것 처럼 보였음.

3) 이 같은 상황에서 하나님은 조나단 에드워즈를 보내십니다에드워즈는 당시 유행하던 개 인적이고 세속적인 성취만을 강조하는 신앙에 대해 신랄한 공격을 퍼부었습니다인간의 죄 전적 타락과 부패를 거듭 지적했습니다오직 믿음으로 말미암는 의로 구원을 받으라는 순 수한 복음적 메시지를 전하기 시작했음.

4) 그의 간절한 열정으로 말미암아 1734년에서 35년으로 넘어가는 겨울동안 그의 교구에서 300여명이 회심하는 역사가 일어납니다거리에서는 술집에 인적이 끊기고사람들이 에드 워즈의 설교를 듣느라 시간가는 줄 모르게 됐음.

5) 200가구로 구성된 노스햄프턴의 전체 주민이 중생 체험을 하게 됩니다이 역사는 실로 놀랄 만한 것이었음. 1735년 봄에는 부흥이 뉴햄프셔 주의 여러 마을과 시골로 번져 갔음당시 에드워즈는 이에 대해 거의 모든 가정에 하나님께서 임재해 계신 뚜렷한 증거 들이 있었다.”고 기록했음.

6) 부흥운동은 10년 동안 지속됐으며 다른 여러 지방에 파급됐음이것이 바로 유명한 대각 성 운동(The Great Awakening, 1734~1744)입니다대각성 운동으로 인해 뉴잉글랜드에 서만 짧은 기간동안 5만 명 이상이 회심하여 기독교로 개종함.

7) 대각성 운동을 통해 교회가 크게 부흥함영혼 구원을 목회의 가장 으뜸으로 삼게 되었 음대각성 운동 이후 미국사회는 절제여성의 지위 향상해외선교 등 여러 분야에서 도덕 적이고 박애적인 개혁이 활발하게 일어났음프린스턴다트머스브라운러트거즈와 같은 수 많은 대학과 신학교가 세워졌으며 선교협회가 조직됐음.

8) 대각성운동의 가장 큰 기여는 미국인들에게 하나되는 일체감을 제공한데 있음이제 교파 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회심한 기독교인이냐가 중요한 문제가 되었음이로인해 각 교파의 연대감이 깊어져 식민지 각 주간의 이해를 촉진시켰고 이는 결과적으로 미국이 독립전쟁에 서 식민주가 단결하여 승리를 얻는 원동력이 되었음.

   

3. 현재 미국의 영적 쇠퇴에 대해 말씀드립니다.

   

1) 지난 400년 동안 선조들의 신앙으로 축복 받고 번영하던 미국은 오늘날 마귀의 거짓말에 속아서 아름다운 선조들의 신앙에서 이탈하여 인본주의 세속주의 탐욕주의의 우상을 섬기고 있음국가 지도자들이 신앙의 유산을 공공연히 버리고 하나님을 대적하고 있음.

2) 인본주의란 모든 일의 중심에 하나님 대신 인간을 두고 판단기준으로 삼는 사고방식이다. 1900년대 초 인간 자아도취에 빠진 세속주의라는 격랑이 서유럽과 미국을 휩쓸었다인본 주의는 하나님께 대한 반역이다인간이 하늘 꼭대기까지 닿을 수 있다는 현대 바벨탑이다.

3) 1933, 2000년 수정 휴머니스트 메니페스토(인본주의자 선언)’ “ 하나님의 존재는 증명 할 길이 없다우리는 무신론자들로서하나님이 아니라 인간에게서그리고 신성이 아니라 인간 본성에서 부터 시작할 것이다.”

4인본주의자들은 물질 세계만이 존재한다하나님은 없다영혼의 영역은 존재하지 않는다내세는 없다고 한다인본주의는 무신론진화론윤리적 상대론의 집합이다인본주의는 성 경을 조롱하고 하나님의 이름을 모독하는 사악한 종교이다.

   

(예화피터 마샬, 1946년 미국 상원 원목 영웅들은 어디로 갔는가?’ 설교

세계 역사는 항상 위대한 사람들의 자서전입니다이 땅 미국에도 젊은이들이 영웅숭배에 사로 잡혔던 시기가 있었습니다조지 워싱턴과 그 밖의 위대한 인물들의 생애를 기록한 책들은 여러 곳에서 출판되었습니다우리나라 모든 초등학교 교실 벽에는 워싱턴이나 링컨의 사진이 걸려 있었습니다그리고 특별한 날에 어린이들이 새 옷을 입고 차렷 자세로 국기를 가리키면서 워싱턴의 고별연설이나 링컨의 게티스버그 연설을 암송했습니다긴긴 겨울 저녁 어린 아이들은 벽난로 불이 던져 놓은 기묘한 그림자에 둘러싸여 영웅들의 전기를 큰 소리로 읽었습니다그들의 역경과 승리에 관한 이야기는 모든 아이들의 마음에 불타는 야심과 희망을 심어주었습니다.

이 그 때는 믿음이 충만한 시대였으리성경의 권위를 믿고기도의 응답을 믿고결혼과 가정의 영원성을 믿었어라미국의 위인들의 고결함과 숭고함을 믿고믿음이 불타오르던 때가 있었습니다이러한 믿음은 더 위대한 인물들을 배출하는 기반이었습니다많은 아이들이 가슴 가득 꿈을 품었습니다그리고 외쳤습니다. “그들이 그처럼 위대한 일을 할 수 있었다면 나도 역시 할 수 있으리라.” 그러나 워싱턴이나 링컨의 초상화는 오늘날 현대인의 장식품에 불과하게 되었습니다낡은 가족 성경은 이제 초현실주의 초상화에 불과하게 여겨졌으며 칵테일 바술상자 위에 쳐박아 두게 되었습니다위인들의 초상화나 성경은 잊혀지기 시작한 것입니다이와 함께 미국적인 삶의 가장 든든한 영향력 또한 사라졌습니다.

   

5) 1962년 존 F. 케네디 대통령이 공립학교의 성경공부주기도문 암송을 금지시켰다.

1973년 연방대법원이 여성의 임신중절/낙태 권리를 인정한 로 대 웨이드’ 판결을 내렸 다. 2015년 연방대법원이 동성결혼 합헌 결정을 내렸다. “미 역사에서 가장 어두웠던 24시 간이었다연방대법원이 동성결혼 합헌판결을 내리면서 미국을 더 이상 기독교 국가라고 부르기 힘들다고 말한다.

6) 성경대로 믿는 위대한 사역자들이 수십만 명에게 복음과 성경을 전파했던 시대는 끝이 났 다지난 시대 복음의 십자가 군병으로 사역했던 수많은 하나님의 사역자들이 모두 주님 곁 으로 갔다.

7) 이제 교회들은 젊은이들에게 다가가기 위해 록 음악을 사용하고성경의 절대 영감설읓ㄹ 믿지 않는 자유주의 신학을 받은 목사들과 동성연애자들이 강단에 버젓이 서서 설교하고 있 다성경을 가르치고 전파하는 대신 상담과 대화를 하고 있다.

8) 그 사이 인본주의자들은 인문사회과학심리미디어 등에 막강한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다특히 미국 대학의 캠퍼스와 젊은이들은 얼마나 영향을 받았는지 짐작할 수 있다.

9) 교육과 출신의 젊은 교사들은 철저하게 인본주의 교육을 받고 있다그러는 과정에서 그 들 중 많은 이들이 어릴 때 갖고 있던 기독교 신앙을 잃어 버린다성경적인 기독교 윤리에 반대하는 가치관을 퍼드리기 위해 철저히 준비되어 있다인본주의로 교육받은 수많은 젊은 교사들은 기독교인들을 부끄럽게 만들 만큼 충분한 선교 열정을 갖고 있는 것이다인본주 의 종교를 퍼뜨리는 선교사와 같다.

10) 지난 400년 동안 선조들의 신앙으로 축복 받고 번영하던 미국은 오늘날 마귀의 거짓말에 속아서 아름다운 선조들의 신앙에서 이탈하여 인본주의 세속주의 탐욕주의의 우상을 섬기고 있음국가 지도자들이 신앙의 유산을 공공연히 버리고 하나님을 대적하고 있음.

   

(예화) 1970년에 노벨문학상을 수상한 솔제니친미국 방문 강연

내가 돈 강 연안의 로스토프시에서 학교에 다니기 시작했을 때콤소몰(소비에트 연방 공산주의 청년동맹단원들의 사주를 받은 동네 아이들은 내가 어머니를 따라 그 고장에 마지막으로 남아 있던 교회에 다닌다고 해서 나를 놀려 댔고목에 건 십자가를 떼어 버리기까지 했다몇 년 후나는 몇몇 연로한 분들이 러시아에 밀어닥친 그 크나큰 재앙에 대해서 이렇게 한탄하는 소리를 들었다. “인간들은 하나님을 잊어버렸어그 때문에 이 모든 일이 일어난 거지.” 그 이후로 나는 러시아 혁명사의 연구에 근 50년을 바쳐 왔다그 과정에서 나는 수백 명의 사람들을 면담했고수백 권의 책을 읽었는데그 결과 이미 8권의 책을 내놓은 바 있다한데 지금 만약 누가 나에게 약 6000만 명의 우리 러시아 사람들의 생명을 삼켜 버린 그 무서운 혁명이라는 것이 왜 일어났는지 그 주된 원인을 가장 간명하게 정의해 보라고 한다면나는 그것은 사람들이 하나님을 잊어버렸기” 때문이라고 되풀이하는 외에 더 명확한 답변을 할 수 없을 것이다.(Aleksandr Solzhenitsyn, “Men Have Forgotten God” 서방세계에 대한 경고)

   

4. 교회가 살아나고 부흥하려면 성경의 완전 영감설을 붙들고 가르치고 선포해야 한다.

   

1) 몇 년전 통계에 의하면 97%의 미국인 집에 성경이 있다고 한다하지만 성경을 실제로 읽고 알아가는 경우는 줄고 있다고 한다특히젊은 세대들이 성경을 모른다노아와 모세 가 누구인지구약과 신약이 어떻게 다른지선한 사마리아인 이야기가 성경에서 나온 것인 지 모른다.

   

(예화워싱턴 D.C.에 성경 박물관(Museum of the Bible)이 있다. 2017년 11월 17일에 개관되었다. 43만 스궤어푸트 지하 1층 지상 7층의 박물관에 하나님의 말씀이 가득하고 성경에 대한 모든 자료가 그곳에 담겨있다성경 관련 유물만 4만 4천여점이 전시되어 있다성경박물관에 온 사람들이 성경에 대해 잘 몰랐는데 여기서 알게 되었다고 말할 수 있도록 한다성경은 먼지가 수북히 쌓인 옛날 책이 되어버리고 있다사람들이 성경박물관에서 성경을 접하고 집에 가서도 성경에 관심을 갖고 읽도록 하자는 것이다이것은 미국 최대의 미술공예 체인점인 하비 라비의 창립자인 데이빗 그린(David Green) 회장이 오랜 기도한 가운데 응답받은 그 기도의 열매고 그가 헌신해서 지어진 건물입니다이 박물관이 개장되었는데 약 5억 달러의 비용이 들었는데 그중에 약 3억을 이분이 헌신하고 가족들이 기부해서 이 성경박물관이 지어졌습니다많은 크리스천들이 워싱턴에 가면 꼭 성경박물관을 다 가보고 하나님 말씀이 얼마나 우리에게 축복의 근원인 것을 모두 다 그 박물관에서 깨닫고 감동을 받게 됩니다.

성경은 어떤 면에서 다른 책과 비교할 수 없을 만큼 탁월할까요책중의 책그 한 책(The Bible)이라는 불리는 성경의 유일성은 무엇일까요?

   

1) 1600년 세월에 거쳐 36명의 저자가 기록했다그 기록의 주체자는 하나님이시다고 믿는 다. 66권을 정경으로 결정한 주체자 역시 하나님이시고 사람이 확증했을 뿐이다라고 믿는 다그 저자는 사회 각계 각층에 속한 사람으로서한 사람은 율법을 준 사람이며다른 사 람은 왕이었고한 사람은 목자였습니다그들 모두는 마치 한 사람에게서 받아쓴 것과 같 이 기록하였습니다그들은 항상 동일한 주제의 이야기를 하고 있습니다이러한 통일성은 결코 우연에 의해서 이루어진 것이 아닙니다.

2) 딤후 3:16,17 “데오프뉴스토스"란 말은 하나님을 의미하는 "데오()"와 성령(), 또는 호 흡을 의미하는 "프뉴마토스"가 합쳐진 말입니다그러므로 이 말은 하나님의 영,또는 "하나 님의 호흡"을 의미하는 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3) 영어 성경의 경우에는 "영감"이란 말을 "Inspiration"이라고 번역하고 있는데이 말은 "in" 과 "spirit"의 합성어라고 할 수 있습니다.

4) 하나님께서 아담을 창조하실 때에 흙으로 그의 몸을 빚으시고 그 코에 생기를 불어 넣으 셨습니다또한 하나님은 에스겔 골짜기의 마른 뼈들에게 생기를 불게해서 그 뼈를 큰 군대 로 만들기도 하셨습니다.

5) 이러한 성령의 초자연적인 역사는 성경을 기록할 때에도 있었습니다성경은 사람의 손을 통해 기록되었습니다그러나 하나님은 성령을 통해서 그들이 성경을 기록할 때에 오류없이 하나님의 뜻을 기록할 수 있도록 돕고 인도해 주셨습니다그러므로 성경은 사람이 기록했 지만그 근원은 하나님(성령)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6) 그러므로 사도 베드로는 "성경은 사사롭게 풀지 못한다"고 말했습니다왜냐하면 "예언은 언제든지 성령의 감동을 입은 사람이 하나님께 받아서 말한 것"이기 때문입니다(벧전 1:21).

7) 영감의 방식에는 기계적 영감유기적 영감동력적 영감이 있다기계적 영감이란 하나님 이 불러주시는 대로 저자가 그대로 받아 적었다는 것이다유기적 영감이란 하나님께서 기 록자의 지식문화습성역량을 함께 사용하셔서 하나님의 뜻과 기록자의 개성이 유기적으 로 연결되는 방식으로 기록되었다는 것이다동력적 영감이란 하나님의 뜻이 기록자에게 사 상이나 내용으로 영감을 주어 기록하게 했다는 것이다.

8) 우리는 완전-유기적 영감을 믿는다부연하면 성경은 하나님께서 기록자들의 성품이나 역 량을 유기적으로 사용하셔서 문자와 배치까지도 완전하게 영감하셨다고 믿는다동시에 비 이성적이며 맹목적이고 무례한 신앙을 배격한다논리적 일관성도 없고 시대적 상황도 무시 하며 권위적으로 다양성을 억압하지 않고 열린 마음으로 성경 본문과 씨름하는 자세가 필요 하다.

   

4. 성경을 선포할 때 부흥이 일어난다.

 

(예화에스겔 마른뼈 골짜기 대언하라!”

 

1) 하나님의 말씀은 살아있다생기 있고 푸르던 풀도 시간이 지나면 마르게 된다화려하 게 피었던 꽃도 시간이 지나면 시든다화려한 인생을 살았던 사람도 죽음 앞에 서야 한다생생했던 육체는 시들고 마르게 된다.

2) 하나님 말씀은 영원합니다살아있기 때문이다. “너희가 거듭난 것이썩어질 씨로 된 것 이 아니요 썩지 아니하고 항상 있는 말씀으로 되었느니라 그러므로 모든 육체는 풀과 같고 그 모든 영광이 풀의 꽃과 같으니 풀은 마르고 꽃은 떨어지되 오직 주의 말씀은 세세토록 있도다”( 벧전 1:23-25). 우리가 거듭나 새 생명을 얻은 것은 말씀으로 된 것이다.

3) 오늘을 살아가는 우리에게도 하나님의 말씀은 살아서 역사하신다말씀은 우리에게 능력 을 공급한다우리 삶에 에너지 힘이 없으면 그 사람은 죽은 사람과 같다.

4) ‘운동력은 에네르게스인데 ’ ‘에너지’ ‘생기의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말씀을 믿음 으로 받아 드리면 새 힘을 얻는다말씀이 곧 에너지입니다생기입니다.

5) 에너지는 성경에서 여호와를 우리의 해햇빛으로 묘사한 것처럼 그 에너지는 지구에 필 요한 모든 생명의 근원이 되는 하나님의 능력과 생명력을 나타낸다주의 말씀과 약속의 이 에너지는 내 맘 속에 들어 와 형체를 만든다열매가 맺게 된다.

6) 이 말씀의 에너지는 혼과 영과 심령과 골수까지 쪼개는데 이것은 우리 본성의 깊은 곳까 지 침투해 들어온다조상들로부터 부모들로부터 유전적으로 받은 그 연약성까지 미치게 된 다내 연약성내 본연의 깊은 속까지 들어오셔서 찔러 쪼개기까지 일하신다.

7) 하나님의 말씀이 귀신 들린 자에게 임하면 귀신이 소리를 지르고 떠나갑니다하나님의 말씀이 병든 자에게 임하면 치료가 일어납니다분노하고 절망하던 영혼에 하나님의 말씀이 들어가면 위로를 받고 평안과 기쁨을 얻습니다.

8) 이사야는 내 입에서 나가는 말도 헛되 이 내게로 돌아오지 아니하고 나의 뜻을 이루며 나의 명하여 보낸 일에 형통하리라"(사 55:11)는 여호와의 음성을 들었다.

9) '찌른다는 말은 '꿰뚫는다'는 말이다하나님의 말씀은 인간의 모든 내면까지 들어가서 그들의 죄악을 드러내고 회개하게 하고 모든 질병들을 고친다.

10) '감찰한다'는 '판단한다'는 말이다하나님의 말씀은 사람의 마음과 생각까지도 판단하며그 행위의 깊숙한 동기까지도 판단하여 공의를 시행한다그 앞에서 피할 것은 아무 것도 없다모든 만물들은 그리스도 앞에서 마치 벌거벗은 사람과 같이 드러날 수밖에 없다말 씀을 들을 때에 두려움을 가지고 믿음으로 화합해야 한다.

   

5. 강단에서 에수 그리스도의 승리를 선포합시다!

   

(예화거라사의 군대귀신들린 사람처럼 오늘 많은 현대인들이 자포자기절망우울배척감실망의 영들에게 사로잡혀 괴로움을 다앓고 있다그리스도인은 이들을 위해 기도하며 구원해야 할 사명이 있다새로운 성령의 바람이 부어서 에스겔이 본 환상과 같이 마른 뼈들이 소생하여 힘찬 군대를 이루는 역사가 일어나기를 하나님께 기도하여야 한다. 1960-70년도에 이르기까지 미국의 젊은 세대들은 로큰 롤 음악과 마약 중독문란한 성생활로 악령에게 사로잡혀 복음에는 매우 부정적이었다 이 방황하는 영혼을 가진 젊은이들에게 예수님이 강하게 찾아오셨다펜실베니아 주 저먼 타운캘리포니아의 헌팅턴 비치에 이르기 까지 예수님을 만났다고 간증한 수천 명의 젊은 이들이 교회에 나타나기 시작한 것이었다이런 일이 일어나게 된 데에는 교회가 성령의 능력으로 힘을 얻고 수천 명의 부모들이 황폐하게 파멸되어가는 자녀들을 위해 하나님께 부르짖었기 때문이었다.그 결과로서 예수운동 (Jesus Movement) 이라고 알려진 세계적인 수확이 있었던 것이다.

   

.1예수님은 승리자이시다예수 그리스도께서 이 세상에 오셔서 두루 다니시며 착한 일을 행하시고 마귀에게 눌린 모든 자를 자유하게 해주심으로 승리가 시작되었다.

2) 사탄은 예수님을 정복자로 알아 죽이려고 다양한 박해와 시험을 하였음광야에서 시험받 으실 때 승리하셨다십자가를 피하라는 베드로의 완강한 가로막음십자가 상에 있을 때 군중들의 조롱과 외침을 승리하셨다.

3) 예수님께서는 모든 시험을 이기셨음각종 병자를 고쳐주시고귀신을 내쫒으시고무질서 한 자연을 평정시킴으로써 하나님의 승리를 선포하셨다.

4) 예수님은 결정적으로 십자가에서 마귀를 이기시고 승리하셨음예수님은 십자가에 달리 시기 직전 제자들에게 세 번이나 거듭 말씀하시기를마지막 공세를 위해 이 세상 임금이 올 것 이며그렇지만 그가 쫒겨 날 것이고심판을 받게 될 것이라고 말씀하셨음.

이제 이 세상 심판이 이르렀으니 이 세상 임금이 쫒겨 나리라”(요 12:31)

심판에 대하여라 함은 이 세상 임금이 심판을 받았음이니라”(요 16:11)

그가 사망의 세력을 잡은 자 곧 마귀를 없이 하시며 또 죽기를 무서워함으로 일생에 매여 종노릇 하는 자들을 놓아주려 하심이니”(히 2: 14,15)

하나님의 아들이 나타나신 것은 마귀의 일을 멸하려 하심이라”(요일 3:8)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 우리 주님의 십자가 승리를 붙잡아야 함예수 그리스도의 승리를 붙잡을 때예수님께서 승리하셨기 때문에우리도 죄와 유혹을 이기고 믿음으로 승리할 수 있음어린 양의 보혈로 승리하라증거하는 말로 승리하라죽기까지 다하는 뜨거운 헌신으로 승리하라미혹의 영에 끌려가지 않을려면 진리를 알고 진리의 영이신 성령님의 인도에 순종해야 함이것은 다섯 가지로 요약할 수 있음오직 성경오직 믿음오직 은혜오직 하나님의 영광오직 그리스도임. “자녀들아 너희는 하나님께 속하였고또 그들을 이기었나니 이는 너희 안에 계신 이가 세상에 있는 자보다 크심이라”(요일 4:4).

   

주 하나님께서 내 귀에 속삭이며 말씀하시네이것들은 될 것이고이것들은 될 것이다.

내 백성이 일어날 때까지 주홍빛 하늘에서부터 어떤 도움도 오지 않으리라!

내 백성이 일어설 때까지 내 팔은 약하다내 백성이 말할 때까지 나는 말할 수 없다.

   

사람이 벙어리일 때 내 목소리도 벙어리이다.

내 백성이 올 때까지 나는 올 수 없다.

불타는 땅과 바다 너머에서 내 백성의 부르짖음이 내게 들려져야만 한다.

그들의 영혼이 저주를 깨뜨릴 때까지

나는 우주에서 나의 것을 주장 할 수 있다.

그러나 내 백성이 일어나고 내 백성이 일어나면

불붙는 하늘로부터 내가 그들에게 응답 하리라.

[Angela Morgan, 1918 년의 "God Prays"에서 발췌]

   

내 불타는 금 활을 가져 오십시오.

내 갈망의 화살을 가져 오십시오.

내 창을 가져 오십시오오 구름이 펼쳐집니다!

내 불 병거를 가져 오십시오.

우리는 전쟁 투쟁을 멈추지 않을 것입니다.

검이 우리 손에 잠들지도 않을 것입니다.

이 공평과 기쁨의 땅에 예루살렘을 건설 할 때까지

[William Blake의 "예루살렘"]

   

 

설교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