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명하늘의별.png

▲ 필리핀에서 가난한 사람들에게 집을 지어주는 사역을 하다 순교한 고 조태환 선교사의 이야기를 다룬 영화 '소명 하늘의 별'이 이달 개봉한다. (영화의 한장면)

 

고 조태환 선교사의 삶과 남은 유족들의 모습 담아
'고인의 소명 이어가는 가족 모습 감동'

 

 

 

하나님이 주신 소명의 길을 걸어가고 있는 이들의 삶을 영화에 담아 감동을 전하는 신현원 감독의 네 번째 소명 시리즈 <소명 하늘의 별>이 나왔다.


이번 영화는 소명의 삶을 살다 떠난 한 선교사의 소명을 지켜나가는 가족의 모습이 감동을 준다.


고 조태환 선교사는 선교를 위해 3년간 막노동을 해 5000만 원 을 벌었다.


그 돈으로 필리핀에서도 쓰레기 마을이라 불리는 빈민촌에 교회를 세우고 아이들을 돌봤다. 태풍과 홍수로 집을 잃은 빈민들을 위해 사랑의 집짓기 사역을 했다.


지난 2010년 8월 조태환 선교사는 공항에서 7명의 후원자를 태우고 집으로 향하던 중 괴한의 습격을 받고 총상으로 숨졌다.


 44세의 나이로천국으로 간 조태환 선교사.


예고도 없이 닥친 소식. 가족들은 묵묵히 하나님의 뜻을 생각하며 고인의 죽음을 받아들였다.
조태환 선교사가 떠난 후에도 고인의 아내와 딸들은 필리핀을 떠나지 않았다.


영화는 장례를 마치고 다시 남편과 함께했던 교회로 돌아와 지역을 섬기고 교인을 보살피고 그리고 집이 없는 필리핀 사람들의 집을 지어주는 오순옥사모와, 딸 하은 예은의 모습을 담고 있다.


너무나 허전한 고인의 빈자리.


그립다 못해 믿기지 않은 남편의 죽음.


하지만 오순옥 사모와 딸들은 하나님만을 바라보며 다시 일어선다.


영화를 만든 신현원 감독은 "한 가정의 가장을 보낸 슬픔, 그리고 한 교회에 목자를 보낸 슬픔 등을 보여주고 싶었다"고 전했다.


지난 2009년부터 묵묵히 소명의 길을 걸어가고 있는 이들의 삶을 영화로 제작해온 신현원 감독의 네번째 작품 <소명 하늘의 별>은 오는 21일부터 전국의 CGV에서 만날 수있다.

 

 

 

책소개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