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면_뉴노멀.jpg

 

미주청년학생선교대회인 2030 컨퍼런스가 '뉴노멀 시대의 제자'라는 주제로 11월 25(수)-27(금)일 줌과 유튜브 등을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미주 젊은이들의 영적 성장과 선교적 소명을 일깨우고, 미래의 교회를 이끌어 나가도록 훈련의 장이 되는 2030컨퍼런스는 올해로 19번째를 맞는다.

대회장을 맡은 한명훈 목사(위스컨신 매디슨 한인연합감리교회 담임)는 "코로나 때문에 대학마다 대면 수업이 거의 열리지 않고, 누군가를 만나는 일도 조심스러운 요즘이다. 

그래서 올해는 컨퍼런스를 취소할까도 생각했었지만, 어떤 어려움도 우리의 예배를 막을 수 없다는 생각으로 올해 역시 추수감사절 기간에 온라인을 통해 2030 컨퍼런스를 지속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지난 19년의 행사 기간에 우리는 '어떤 상황에도 나는 예배하네'라고 노래해 왔다. 

이제 그 찬양 고백을 증명할 때가 되었다고 생각한다. 다니엘이 창문을 연 것처럼, 우리도 예배하려고 윈도우를 열 것이고, 격리 중이던 모세가 돌판(Tablet)에 말씀을 받듯이 우리도 태블릿에 다운받아 둔 성경을 펼쳐 들 것이다. 

이 대회에는 미국 내 11개 주의 90여 교회로부터 온 20-30대 한인 젊은이들과 젊은이 사역에 관심 있는 사람들이 주로 참석하는데, 작년에는 376명이 참여했고, 올해는 온라인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작년의 2배 이상이 함께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한명훈 목사는 말했다.

이번 컨퍼런스의 주 강사로는 김기석 목사(한국 청파교회 담임)가, 주제별 강사로는 "인종 문제와 교회의 역할에 대하여"를 강의할 이태후 목사(필라델피아 도시 사역)와 "뉴노멀 시대, 평화의 세계관에 대하여"를 강의할 전성민 교수(밴쿠버 기독교 세계관 대학원)가 내정되어 있고, "새로운 시대의 예배"에 관한 강사는 곧 발표될 예정이다.

 

세미나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