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면_양곡교회.jpg

 

 

▲ 예장통합 교단 총대들이 20일 경남 창원 양곡교회에서 개회한 제107회 총회에서 신임 임원단에 박수를 보내고 있다.

 

예장통합 총회에서 서울 명성교회(김하나 목사)의 목회지대물림을 허용한 수습안을 철회해야 한다는 청원이 폐기됐다. 

사실상 명성교회 현 체제에 손을 들어준 셈이다. 

예장합동 총회에서는 여성 사역자 안수와 관련, 교단법상 '여성안수 불허'를 재확인했다. 

주요 교단들은 20일 열린 총회에서 주요 회무를 처리했다.

경남 창원 양곡교회에서 열린 예장통합의 제107회 총회에서는 초미의 관심사인 '명성교회수습전권위원회 수습안 결의를 철회해 달라'는 안건이 다뤄졌다. 

예장통합은 2019년 열린 제104회 총회에서 교단 헌법에 반해 진행된 명성교회 세습을 용인하는 내용의 수습안을 결의했다. 

이에 안양노회 등이 이 수습안이 잘못된 결의라며 취소해 달라는 안건을 이번 총회에 올린 것이다.

총회원들의 전자투표 결과 '논의하지 말자'는 의견이 613표, '정치부로 보내 논의하자'는 의견이 465표가 나왔다. 

이에 따라 올해 총회에서는 '명성교회 수습안 철회' 안건을 다루지 않는다. 

경기도 화성 주다산교회에서 총회 둘째 날을 맞은 예장합동 제107회 총회에서는 여성 사역자 안수와 관련, 교단법상 '여성안수 불허'를 재확인했다. 

하지만 여성 사역자의 지위 향상을 위해 '준목(강도사)' 호칭을 부여하는 방안을 계속 연구하기로 했다.

'준목'은 교회의 당회나 제직회 결의로 청빙을 받아 시무하는 유급 교역자를 말한다. 

예장고신은 부산 포도원교회에서 제72회 총회를 열고 신임 총회장에 권오헌 서울시민교회 목사를 선출했다. 

예장합신은 경기도 남양주 중계충성교회에서 개회한 제107회 총회에서 김만형 친구들교회 목사를 총회장으로 뽑았다.

한국기독교장로회총회(기장)은 경북 경주 더케이호텔에서 개회한 제107회 총회에서 강연홍 제주성내교회 목사를 총회장으로 선출했다. 

경주화백컨벤션센터에서 제112차 총회를 진행 중인 기독교한국침례회(기침)에서는 김인환 함께하는침례교회 목사가 78대 총회장으로 추대됐다.

경선으로 치러진 예장고신 목사부총회장은 김홍석 안양일심교회 목사가 당선됐다. 

 

한국교계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