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별금지법전단지.JPG

▲ 차별금지법 반대전단에는 차별금지법안을 발의한 국회의원들과 그들의 소속정당과 지역구가 적혀있다.

 

 

 

차별금지법안 폐기를 촉구하는 교계와 시민단체들의 움직임이 전국으로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한국교회연합, 한국장로교총연합회, 미래목회포럼 등이 연합한 차별금지법 독소조항 반대-기독교대책위원회는 28일 국회 법사위에 계류 중인 차별금지법안의 문제점들을 적시한 전단(사진) 4만장을 전국 200여 지역에 배포 중이라고 밝혔다.


4쪽분량의 이 전단에는 “차별금지법안은 단순히 차별금지가 아니라 독소조항인 내용들을 합법화·정당화하는 법안”이라며 법안의 폐해를 지적하는 글이 담겼다.


또 법안을 발의한 국회의원 명단과 지역구를 공개했다.


특히 공청회 등 여론수렴 절차를 거치지 않았고 새누리당 의원들이 한 명도 발의에 포함되지 않는 등 합의정신이 부재한 절차상 문제와 헌법상 보장된 신앙과 종교의 자유, 인간의 존엄과 가치 및 행복추구권 등을 제한한다는 법적·내용상 문제점도 자세히 소개됐다.


교계와 시민단체들이 연합한 차별금지법반대국민연대는 1000만 국민서명운동을 전국 교회와 거리에서 전개 중이다.


 또 중앙일간지에 ‘동성애자의 양심고백서-동성애자들이 말해 주지 않는 동성애에 대한 비밀’을 게재하기로 했다.


예장 고신과 합신, 합동, 통합, 백석 등 각 교단 총회와 언론에 성명, 공문 등으로 법안의 문제점을 알리고 목회자들에게 차별금지법 반대 설교를 권면하는 등 합심 기도를 부탁하고 있다.


세계성시화운동본부와 의회선교연합, 국가조찬기도회, 한국기독교공공정책협의회 등이 참여한 한국교계 동성애 동성혼 입법저지 비상대책위원회도 지난 대통령 선거 과정에서 새누리당 박근혜 후보와 민주통합당 문재인 후보 진영이 교계에 약속한 동성애·동성혼 반대 공약을 지켜 줄 것을 정치권에 촉구하고 있다.


심만섭 한국교회언론회 사무국장은 “차별금지법안은 ‘차별금지를 통한 인권 신장’을 목적으로 발의됐으나 사회공동체와 종교계에 혼란을 줄 수 있는 독소조항이 다수 포함돼 우려된다”며 한국교회와 사회의 관심을 당부했다.

한국교계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