윗사진:  Kali Fontanilla (Founder, Exodus Institute)

 

지난 15년간 사명감을 가지고 중, 고등학생들에게 ESL 영어를 가르쳐 온 칼리 폰다닐라 선생님은 얼마전 그렇게도 인생의 전부를 걸고 사명으로 일하던 교사직을 내려놓게되었습니다.  그녀에게는 너무나도 힘들고 마음아픈 결정이였습니다.  

그렇다면, 왜 학교 교사직을 고만두어야 했을까요?  지금부터 그녀가 PragerU를 통해 말한것들을 정리하여 나눕니다. 

 

“선생님이란 직업이 더 이상 가르치는 것이 아니란 걸 깨달았다.” 는 칼리 선생.

칼리선생님은 조직 폭력배 문제로 오랜 시간동안 골치를 앓고 있었던 캘리포니아 살리나스 (Salinas) 지역에서 수많은 악한 유혹의 희생양으로 쉽게 넘어가는 학생들을 지켜보며 이런 상황에 처한 학생들을 돕기 위해 교육자의 길로 가기로 결정했고 그런 학생들에게 자신의 행동에 대한 책임감을 갖고 최선을 다한다면 삶에 성공할 것이라고 아래와 같이.가르쳤다고 합니다.

Good Path (좋은 방향의 가르침) 중 몇가지 예들은…..:

“their race didn't define them” -  피부색(인종)이 인생을 정의하지 않는다.

“that they should respect the police” - 경찰에게 존경심을 표해야 한다.

“that there are only two sexes” - 성별은 남자, 여자 오직 두가지다.

“that communism leads to misery”  공산주의는 불행의 길로 이끄는 시작이다 

 

공립교육 수업시간에 가르쳐지는 정치(Politically Correct)적 이념/사상 수업들의 악영향들을 알게되다!

그런데, 어느순간 교사연맹(Teacher’s Association)과 School Board 학군에서 내려온 수업 내용들로 인해 위와 같이 학생들에게 가르쳐왔던 것을 바꿔야만 했습니다.  “내가 아무리 잘 가르쳐도 학생들은 다른 수업시간에 완전히 반대되는 사상교육을 받고 있었다.”  

 

교과서의 잘못된 세뇌 교육의 현장! 

학생들이 배우고 있는 잘못된 이념/사상 수업내용 몇가지..: 

“their race was their destiny“인종, 피부색”이 곧 너의 운명이다. 

“that police were out to get them” 경찰은 널 잡아가기 위해 존재한다. (무서운 존재)

“that their sexual identity is a personal choice” 성정체성은 개인의 선택이다

“Socialism is compassionate & communism isn’t so bad; but capitalism is cruel”

사회주의는 자비롭다! 공산주의는 그렇게 나쁜게 아니다. 사실상 자본주의가 더 잔인한것이다.”  

 

“내가 가르치던 학생들중, 사회 공산주의 국가에서 살다가 미국에 이민온 학생들은 이런 공립학교의 잘못된 이념/사상 교육을 거부하고 그들의 속임수에 넘어가지 않았다. 오히려 미국의 건국 사상, 자유민주주의의 소중함을 이해하고 감동도 받는 학생들이 있었다.  그러나, 또 다른 절반의 학생들은 이런 거짓 선동과 잘못된 이념/사상 가르침에 완전히 흥분하고 분노하며 쉽게 속아 넘어가는 것을 보았다.”

 

학생들이 선동되고 왜곡된 이념/ 사상교육에 넘어가서 화난 학생운동가로까지 변하는 이유는….?? 

학생들은 수업시간에 우리가 알던 일반적인 수업이나, 공부를 안하고 있었다. 

이름만 아카데믹하지, 수업내용들은 하나같이 “사회정의, 인권권리” 라는 명분아래 반미국, 반민주자유, 결국은 반기독교적인 운동가들로 양성해내는 이념훈련을 받고 있었기때문이다! 

한예로, 학교 활동시간으로 성별, 인종, 계급, 성적 취향을 각각 다른 학생들과 비교하게하고, 차이점을 찾아보는 퀴즈를 하고 또 다른 과제에서는 사회정의를 만든다는 목적으로 캘리포니아 원주민에 대한 대량 학살에 연루된 다양한 사람들을 기소하는 내용의 인민 재판을 수업시간에 진행했다는 것을 알게 되었는데,  문제는 학생들이 과거에 묶인 수업으로 온통 화가 나도록 만들고,  미래 지향적인 건설적이고 창의력을 키우는 수업내용은 거의 찾아볼수없다는 사실을 알게된것입니다. 

마치 그 과거가 아직도 존재하는거처럼 학생들을 선동해야했고, 인종차별, 반 흑인, 가부장제, 자본주의, 백인 우월주의” 가 마치 가장 큰 현재의 이슈인듯 비판하는것이 모든 교육과정의 교사 지도원칙이 되버리면서 저는 결단 했어햐 했습니다.   

 

– Tvnext.org 에서 더 읽으실수있습니다.-  

기획기사보기

1345 <올바로 아는게 힘이다!> 절대로 통과되면 안될 치명적인 3개의 발의안들! 차세대와 가정, 교회, 신앙을 지킵시다! 2022.10.01
1344 [조명환의 쓴소리 단소리] 교회에선 정치얘기 하지마세요 2022.10.01
1343 <올바로 아는게 힘이다!> 캘리포니아, 태어난 아기를 죽일수있는 발의안 AB2223 통과 못하자 새롭게 내놓은 Propostion 1 꼭 반대하세요!!! 2022.09.14
1342 [조명환의 쓴소리 단소리] 물 가난 2022.08.31
1341 <올바로 아는게 힘이다!>바이든 행정부의 새로운 공립학교 남.녀 혼용 “화장실과 라커룸 지침” 으로부터 차세대를 제대로 지켜주는 플로리다주 주지사! 2022.08.17
1340 [조명환의 쓴소리 단소리] 성지순례 유혹하는 사우디 아라비아 2022.08.17
» <올바로 아는게 힘이다!>가르치는 걸 삶의 전부로 생각했던 칼리선생님은 왜 결국 그만 두었을까요? “정체성 정치 – Identity Politics”, “ 성정체성 혁명” 으로 파괴된 지난 10년간의 미국, 지금 우리는 어디까지 왔으며, 어디로 가고 있는가? < 3회 > 2022.08.06
1338 [조명환의 쓴소리 단소리] 벙커 2022.08.06
1337 [조명환의 쓴소리 단소리] 터키가 ‘튀르키예’로 이름을 바꾸다 2022.07.23
1336 <올바로 아는게 힘이다!> "정체성 정치 - Identity Politics"와 "성정체성 혁명 - Sexual Revolution"이 성공한 10년 이후의 미국 모습 우리는 지금 어디까지 와 있는가? 어디로 가고 있는가? << 2회 >> 2022.07.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