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면_도둑.JPG

윗사진, 자전거도 타고 들어와 훔쳐가는 도둑…. Security guard 어쩔수없는 상황이라고

 

샌프란시스코에 위치한 Walgreens 가 2개월 사이에 무려 10개나 상점을 완전히 닫아야 하는 상황을 맞이하고  2014년  "The Safe Neighborhoods and Schools Act (Prop 47)"  이 통과된 이후 총 17개를 닫았다는 로컬 보고들이 있습니다.  

Walgreens 뿐 아니라  Bay Area 에 있는 Big Apple 사부터 시작하여 Walgreens 나 CVS 같은 Drug Store  등,  수많은 크고 작은 여러 종류의 상점들이 밤낮 상관없이  주인이 바로 앞에 있어도  물건들을 주섬 주섬 담아서 문밖을 그냥 나가버리는 도둑을 건드릴수가 없다고 합니다.    

대낮에도 두눈뜨고 털려야 하는 상점들의 고심

샌프란시스코 지역에 위치한 상점 메니저와 일하는 사람들은 만연한 도둑들의 당당함은 캘리포니아의 느슨한 법집행에 의해 모든 상점들은  법적으로 당당한 도둑들에게 밤낮없이 포위된 상태라고 합니다.   

도데체 무슨법이 통과되었길래?? 

샌프란시스코의 경찰과 검찰에 의하면  2014년 한명의 공화당과  모든 민주당 의원들의 강력한 지지를 받아  "The Safe Neighborhoods and Schools Act (Prop 47)" 가 나왔는데,  법안이 실행되는 순간부터 법안의 내용과 달리 범죄는 하늘을 찌로고 있다고 합니다.     

당시, Prop. 47을 통과시키기 위해  SF District Attorney George Gascon(D) - 민주당 소속의 샌프란 지방검사인 조지 개스콘은 무려 800,000 의 시민 서명운동에 성공하여,  결국 2014년 11월 투표때 시민 투표에서도 59:40 으로 통과되었습니다.  

물론, 저희 단체 Tvnext 와 미국 기독교 단체들은 당시에,  Prop 47 에 NO 를 하라고 알렸지만, Prop 47의 법명이 반기독교 좌파들이 늘 하는 전략대로 너무 착하고 정의로워보이기에, 시민들은 Prop47 의 진짜 모습을 볼수없었나봅니다.  

Prop 47의 본래 법안에서 주요 수정 부분의 몇가지는 

1. 여러 범죄들을 Felony (중죄)에서 Misdemeanor(경범죄-가벼운죄) 로 수정

2. 경범죄는 본래 $400 불까지였는데 $950 불까지 오름

3. '잡히면' 감옥에 6개월까지 (up to 6 months)라고 적고있지만,  아래 참조.   

참고로,  법에는 감옥에 들어간다과 적혔지만 실제로 이들은 거의 들어가지않으며 들어가도 금방 풀려나 다시 잡혀도 큰 벌칙이 없다는것이 샌프란시스코 경찰들과 상점들의 하소연이며 이들은 같은 범죄를 짓는것에 더 이상 무서울게 없다고 합니다.  

특별히 캘리포니아주는 10년 이상  반기독교 정책들을 쏟아내는 주정부와 현바이든행정부의 바램대로 "Police Defund -경찰줄임" 인 상태라서 범죄자들을 잡을 여력이 턱없이 부족하다는것이   경찰들의 하소연입니다.

한예로, San Francisco Police Chief(샌프란 경찰서장) William Scott 은 말하길, "Some people calculate, 'Hey, you know, I don't want to go over the $950, so let me steal $949 worth of property'어떤 도둑들은 말하길 950불 이상을 훔치면 문제 되니까 나는 949불까지만 계산해서 가져갈거야."  라고 한답니다.

또한,  San Diego Police Chief (샌디에고 경찰서장)Shelley Zimmerman은 Proposition 47 을 "virtual get-out-of-jail-free card. 가상의 감옥 무료 탈출 카드" 라고 얘기할정도입니다.  

 Walgreens 의 대변인 필 카루소는 "조직화된 소매 범죄는 샌프란시스코 전역의 소매업체들이 직면하고 있는 큰 도전이며, 우리는 이에 면역이 되지 않는다" 

"샌프란시스코 매장 전반에 걸친 소매 도난은 지난 몇 개월 동안 체인 평균의 5배로 계속 증가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이 시기에 우리는 안전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도시 전역의 매장의 보안 조치에 대한 투자를 체인 평균의 46 배로 늘렸다." 

"이 소매업체는 지난 5년 동안 샌프란시스코에 있는 17개의 매장을 폐쇄했다" 고  FOX 뉴스는 보도했습니다.

참고로,  대낮에 상점에 와서 물건들을 싸들고 나가는 도둑들을 찍은 영상들은 저희 Tvnext.org 에 오셔서 보실수있습니다.          <TVNext 공동대표>

 

기획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