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면_la.png

▲ 여기는 바로,   세계에서도 아름답기로 손꼽히던 캘리포니아, 그리고 한인들과 여러인종들의 마음과 땀이 베여있는 Los Angeles 입니다!

 

혹시 아직도 온라인으로 주문한 물건을 못받으셨나요? 

혹시 크리스마스때 보낸 선물박스가 가족이나 친구에게 아직 안갔거나, 또는  누가 보냈다고 해서 기다리고 있는,  받아야 할 물건이 아직까지도 도착을 안했다면,  어쩌면 아래 사진에서 보시는 박스들처럼 이미 부서지고 stolen (훔쳐간) 됬을 가능성이 높지 않을까 우려를 해보셔야 할거같습니다.    

저희것도 부쳤던 박스들도 이 박스들중 하나인걸Post office 에 직접 가서 알아보고 알게되었습니다.

도데체 무슨 일일까요? 

Los Angeles경찰 리포트들에 의하면 지난11월부터 이렇게 화물열차들이 열차에 가스를 Refill 하거나 또는 열차 정검을 위해   잠시 쉬려고 LA 도시에 설때를 틈타서  열차 도둑들이 단숨에 달려든다고 합니다.    

그들은  긴 열차들 뒷문에 잠겨있는 열쇠들을  망치같은걸로 때려 부시고 그 안에 있는 박스들을 무작위로 바닥으로 떨어뜨린후 자신들이 원하는것들을 훔쳐간다고 합니다.     

위에 보시는 사진들은, 이미 훔쳐간 이후의 흔적들입니다.    

그리고 이런 열차사건은 캘리포니아뿐 아니라, 근처에 있는 오레건, 시애틀, 와싱턴 등등에서 똑같이 이루어지는 사건들로 건수는 계속 늘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열차 도둑들은  그자리에서 박스를 열었다가 자기에게 필요없거나 팔아도 돈이 안되는것들은 버리고 간다고 합니다.   

LA 경찰에 의하면  이 열차도둑들이 지나고 난 이후의 흔적은 미국이라고 할수없을만큼, 아프리카도 이정도가 아니라고 (아프리카계의 흑인경찰의 말) 할만큼 처참합니다.     

또한,  열차도둑들은 처음에는 각자 훔치거나 했던거같은데,  몇달동안 훔치는 실력들과 그 숫자들은 깽단과 조직적이기까지 한다고 합니다.   

떼거리로 모여 크고 작은 물건들을 실어가고 있다고 합니다. 

이 열차들은 LA 를 거쳐 미국 전역으로  수많은 박스들을 포함하여 중요한 기업용, 마켓용물건들도 나르는데,  개인들이 온라인으로 주문한 물건들이 들어있는 박스들 또는 선물로 보내지는 박스들, 기업용등등 - 주로 Amazon, Fedex, USPS, UPS, 심지어 코비드테스트 kit (COVID Test Kit) 등등 들을 나르는 화물기차들이라고 합니다.

이런 황당스런 일을 또다시  당한 Pacific 열차회사는 말하길, "게빈 뉴썸 주지사및  캘리포니아 주정부가 도둑에 대한 처벌을 매우 나추어 놓았기에, 경찰들이 이런 대낮의 도둑을 잡아도 금방 풀려난다.   신고를 해도 계속 케이스가 밀리고 시간만 흐를뿐,   이런 열차 도둑들을  잡고자 하는 경찰들도 거의 없다. 몇달째 이런 일들을 계속 신고해왔어도,  지금 캘리포니아 주정부가 경찰들의 숫자를 삭감(Defund Police) 한 상태라서, 경찰들의 숫자가 범죄사건들에 비해 터무니 없이 모자린 경우라 경찰을 불러도 큰 도움을 받지 못하는 심각한 상황이다" 라고 합니다.   

캘리포니아는 지금 이미 너무 많은 문제들이 있습니다.   

그 문제들은 주정부가 계속 통과시키고 있는 악법들때문인데,  한예로, 이제는 $1000불 미만의 물건을 훔치는것은 큰 범죄(Felony)도 아닙니다.  

$950.00 까지는 "Petty theft" 라고 작년에 수정된 캘리포니아 주정부의 법(Penal Code 459.5 PC)에 의해  샌프란시스코, 오클랜드, 로스엔젤레스등 대도시마다, 이런 도둑들은 경찰에 불려가도 "작은 도둑(Misdemeanor)"으로 취급되어  벌칙이 매우 낮아져서 "만일 잡히더라도  금방 풀려나거나 잡히지 않을경우가 더 많다" 고 합니다.    

이런 법이 있다는거 아셨나요? 

도둑을 잡을수없는 경찰,  잡아도 도둑의 편을 더 많이 들어주는 법안들.... 

이사야 50:20절 말씀을 생각나게 하는 악법들인거죠. 

<TVNext 공동대표>

 

기획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