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면_스벅.png

▲ 스타벅스 extra shot 마다 동성애의 긍지를  "reward-상급" 으로 주세요 라는 마켓팅 문구

 

향긋한 커피 한두잔을 산 "순수한 내돈" 이 얼마나 큰 영향력을 발휘할수있을까요?   

그저 아침에 잠을 깨기 위해 마시는 스타벅스 커피 한잔의 순수함이 얼마나 우리 자녀들의 미래와 국가에까지 해를 끼칠수있을까요? 

스타벅스가 설립된 중요한 목적중 한가지,  그들의  비지네스 가치관, 그들이 지향하는 목적과 goal,  더 나아가, 그들의 실제적인 비지네스 정책과 선택들은 지금까지 어떤것들이였을까요? 

성경은 "그들의 열매로 그들을 알찌니라"  라고 경고하십니다.   

숨겨진 뿌리의 실체를 그 열매로 알수있다고 확실히 분별력을 가르쳐주시는것이지요.    

미국 속담에는 "Action speaks louder than words - 의역:  행동이 (화려한) 말보다   (진실을)  크게 말한다"  라고 하지요. 

이제부터,  스타벅스 회사의  "스타벅스 스토리 와 뉴스" 에 올려진  "스타벅스의  동성애및 전반적 '성향' 포용( LGBTQ+ Inclusion History)역사 연대기" 를  소개합니다. 

"지난 30여년간 스타벅스는 모두가 환영받는 문화를 만들고자 헌신해 왔다. 우리 스타벅스는 레즈비언과 게이, 양성애자, 트렌스젠더 그리고 퀴어 공동체와 적극 연대하여 온 역사를 자랑하고 있다."  ( 2021년  스타벅스회사가  LGBTQ+ Pride Month 를 축하하며 발표한 연설)

2021년. 

1. LGBTQ+ 커뮤니티의 취약한 사람들에 대한 지원

스타벅스는 워싱턴주에서 트렌스젠더와 퀴어 및 소외된 자들에게 저비용으로 법률 서비스를 제공하는 Lavender Rights Project에게 $50,000을 기부하고, 전국에 흩어져있는 트렌스젠더들을 일반인들이 더 쉽게 이해하고 받아들이는 것을 증진시키는 트랜스젠더 운동단체인  National Center for Transgender Equity에게 역시 $50,000 기부함. 

2. Dennis Brockman 을 'inclusion & diversity포용과 다양성' 부서팀의 책임자로 임명

스타벅스는 Dennis Brockman을 '포용과 다양성' 부서팀의 부사장(Chief VP)으로까지 임명함.   

Brockman은 13년간 스타벅스 파트너로써 (동성애) '포용적 관점'이 회사의 최고 수준에서 나타내어지도록 헌신해오고 있었다.

3.  미전역 "동성애 인권 캠페인" 회사 평등지수,  '만점!!'

스타벅스는 지난 11년 동안 지속적으로  "LGBTQ Equality - 동성애 인권 평등" 을 위한 회사 방침과 실천에 있어서 인권 캠페인 회사 평등지수를 계속 "만점" 100점을 받고 있다.

 

기획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