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라킴.JPG 

Sarah Kim 사모



비영리 저널리즘 단체로서, 주로 비밀리에 불공정한 비리 등을 파헤쳐 보도하는 단체로 알려진 Project Veritas가 그동안 조사한 결과 및  최근에 내놓은 영상들에 의하면,  뉴욕시의 수많은 ‘사망진단서’가 사실 확인도 하지 않은 채  “모두 코로나 바이러스를 사망 원인” 으로 명시하고 있다고 뉴욕 장의사들이 시인하고 있습니다. 



아는게.jpg




한 여성은, 자신의 연로한 어머니가 코로나 바이러스에 감염되었다는 사망진단에  동의 하지 않았는데,  결국은 시신 부검을 한 결과, 코로나 바이러스에 대한 어떤 증거도 발견되지 않았다고 밝혀졌다고 합니다. 

지난 4월 말경, Project Veritass는Staten Island’s Colonial 장의사 책임자인 Lanza와 인터뷰를 했는데, 그는  “솔직하게 말해서 모든 사망진단서에 코로나 바이러스가 사망 원인이라고 적혀 있으며, 사람들이 그렇게 적고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아는게2.jpg



도표를 보시면, 작년과 올해 같은 3월과 4월 사이 뉴욕 주민의 사망 요인 에 대한 비교 그래프입니다.   


올해 사망 요인 중 코로나 바이러스가 증가된 것만큼 다른 사망 요인들(심장질환, 사고, 암, 뇌졸증, 암, 치매, 독감, 살인 등)은 급격히 줄어든 희안한 현상을 볼 수 있습니다.    


  Lanza 장의사 책임자는 말하길,  자신의 생각에는  DeBlasio 뉴욕 시장은 부풀려진 코로나 바이러스 사망자 숫자가  뉴욕시에 더 많은 지원금을 가져오게 하는 또 하나의 방법으로를 보고 있는것같다고 말하며,    “사람들이 양성 반응을 보였든 아니든, 내 사견으로는 이 뉴욕시와 시장이 연방 지원금을 더 많이 받아내기 위해 더 많은 코로나 바이러스 사망진단서를 발급해서, 더 많은 연방 지원금을 요청하려 한다고 생각한다.”라고 덧붙이며 알만한 사람은 다 아는 이야기라고 합니다. 


그는  그렇게 생각하는 이유는,   지금의 이런 상황이 앞뒤가 맞지 않는 것이기때문이라며   말하길,  “나는 이것이 지극히 정치적인 행위라고 생각한다.   여기 장의사에 온 모든COVID사망 진단서가 어떻게 다 COVID이 원인일수있는가?  장의사로 오랫동안 일해온 내게는 정말 의심스러운일일 수 밖에 없다라고.”


또 다른,   뉴욕 퀸즈(Queens-based) 지역의DiMiceli and Sons 장의사 사장인Josephine DiMiceli은    이런 케이스들이 너무 많아서,   지금 대법관 중 한 명이 ‘코로나 바이러스 케이스가 아닌데도 전염병의 희생자로 명단에 올라간 사건들’ 을 조사하고 있다고 귀뜸해주었습니다.    


한 사망자의 여동생은DiMiceli 장의사에 연락해서 죽은 언니가  코로나 바이러스가 사망원인일수 없다고  시신 부검 요청을 하였는데  검사 결과 “사망 진단서를 발부했던 의사로부터 사과와 함께  COVID 19은  발견되지 않았다는 부검 소견을 다시 받게됬다.” 고 전했습니다. 


 또다른  Brooklyn’s Schaeffer 장의사의 the director책임자인 Joseph Antioco  는 만일 사망한 사람이 개인 의사의 관리를 받지 않았었다면, 그의  사망사인은 코로나 바이러스로 굳혀질 확률이 높다고합니다.     


그외도 많지만...줄이며... 


만일, Project Veritas가 취재한 내용들이 모두 사실이거나 혹은, 일부의 사실만 가지고 있다고 해도 이것은 뉴욕을 위시해 미 전국의 COVID-19 확진자와 사망자 숫자에 대한 재조사가 있어야 할 중대한 사안입니다.       


물론, 늘어나는 환자들에 비해 그들을 검사하거나 치료할 인원이 절대적으로 부족했던 것은 사실이지만, 그렇다고 코로나 바이러스 사망자 인원 수를 부풀려 시민들을 공포와 불안함에 떨게 한 것은 커다란 범죄입니다.     


담당자들에 대한 책임을 물어야 하는 것은 당연한 절차일 것입니다.

전염병에 대한 대응책을 새로운 확진자 숫자와 바이러스 사망자 수에 의존한 방역본부도 결국은 이런 숫자 부풀리기에 휘둘렸다는 이야기이며, 그로인한 이 나라의 물리적, 정신적, 경제적 손실이 이만저만이 아닌 것입니다.


주정부들이 진짜 필요한 이들을 돕기 위해 미연방정부의 자금을 더 받는다면 시민들의  세금이 필요한곳에 쓰이는것이지만,  부정당한 일을 하면서까지 미연방정부의 자금을 더 받는것은 불법이며 그렇게 받은 자금들이 진짜로 필요한곳에 쓰일거라는 장담도 못합니다.  


이제라도 담당자들의 양심고백이 나오기를 바라며,  정확한 확진자와 사망자 숫자에 대한 재조사가 있기를 바라며,  동시에  치료가 필요한이들에게는 즉각적인 치료를 받을 수 있는 환경이 마련되기를 기도합니다.    


더 자세한 조사 내용들은 Tvnext.org 에서 보실수있습니다.  


 <TVNEXT 공동설립자>


기획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