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라킴.JPG 

Sarah Kim 사모



우리가 살고있는 캘리포니아주를 비롯한 여러 대도시에서는, 어리게는 2살짜리부터 시작하여 청소년들이 인터넷,  아이패드,  전화기에서 그들의 손가락을 띠지 못하여“인터넷 중독,  게임 중독,  스마트폰 중독” 이라는 단어들이 친숙해지고 있는 사회들로 급변하고 있습니다.


세상속에서 빛과 소금의 역할을 감당해야 할 우리 자녀들과 다음세대들이 아주 어릴적부터 세상문화에 그들의 영과 혼, 그리고 육식이 친숙해지는 가장 빠른 길이 바로 스마트폰과 같은 인터넷 및 와이파이 gadget 들일것입니다.   


그렇다면,   학부모로서,  교역자들로서 어떻게 이런 세상의 소용돌이 속으로 우리 자녀들이 빠져들지 않고 동시에,  세상의 문화를 뛰어넘어,  하나님의 말씀이 생명이 됨을 외칠수있는 빛의 문화,  예수그리스도의 문화를 창출해 낼수있는 도구로 키울수있을까요?  


다음은 저희 Tvnext (다음세대 가치관 정립 & 보호 Traditional Biblical Values for Next Generations) 단체에서 강력히 추천하는 미디아 자료들 몇가지를 소개해 드립니다.   이 자료들은 시각적으로도 아이들/청소년들의 눈과 귀를 악한 것으로부터 보호할뿐 아니라, “무릇 지킬만한 것보다 더 더욱 너의 마음을 지키라 (잠 4:23)” 라고 경계해주신 말씀처럼 우리 자녀, 다음세대들의 “마음을 지키고”   성경적 세계관으로 무장하는데  유익한 내용들로 가르치실 수 있는 resource 들입니다. 


올바로아는게.JPG



1. Pureflix.com (All Age) 는 온가족이 함께 볼수있는 entertainment 로서 Netflix 같은 개념으로 만들어진 기독교 미디아 입니다.   한달간 무료신청이 가능한데요,  무조건 신청하실것을 강추합니다. 
왜냐하면,  우리가 기독교 미디아에 더 많이 투자를 할때,  바로 세상의 것들을 이길수있는  하나님의 거룩한 도구로 사용될수있기 때문입니다.  


Pureflix 에는 어린이 만화, 드라마, 극장에서 이미 방영했던 좋은 영화들,  더 나아가 2-3년전부터 창조과학의 대가인 Dr. Ken Ham 의 지지를 받아,  귀한 창조과학 자료들도 공짜로 Pureflix 에 가시면 보실수있습니다. 


아이들의 어려운 과학 질문에 답하는 대신 이런 창조과학 영상들을 볼수있게 할슀는거죠.   
물론,  Pureflix 는 매우 작은 자금으로 만들어지고 있기에 할리우드나 세상의 entertainment 처럼 세련되고 화려하며  사람들의 감정을 자극하는 재미위주로만 된것이 아니라는것도 염두해두시기 바랍니다.      


재밌고 유익하며 훌륭한것들이 너무 많은 Pureflix 이지만 늘 게임과 자극적들에 눈과 두뇌, 마음까지 빼앗긴 아이들에게는 어느정도 적응기간이 필요할수있기에 부모들과 보호자,  교육자들의 좋은 설명과 함께 보며 어떤 교육 내용들은 가족들간의 “대화의 창”으로 사용하실수있어서 너무 좋습니다.   


2. Protect Young Mind:   Protectyoungmind.org 인데요.  
여기서 알려주는 내용들은 모든 연령에 다 좋지만,  특별히 십대, 20대에게도 매우 유익한 자료들이 아주 많이 나옵니다. 
예를 들어,  성에 대한 혼돈,  크리스천 데이팅,   등등이고요,   어린 아이들을 둔 학부모들에게는 포르노에 이미 중독이 된 아이들을 도울수있는 방법 같은 내용들이 잇습니다. 

 
3.Covenant Eyes:  covenanteyes.com 인데요.  
말 그대로 우리 자녀들, 청소년,  대학생, 젊은이들의  눈과 마음을  악한것들로 부터 보호 할수도 있고 (예방), 이미 중독이 된 학생들에게는 어떻게 중독을 이길수있는지(회복)에 대한 유익한 자료들,  방법들을 전문가들이 알려주는 미디아로서 역시 강추합니다.    
예를 들어, 아이들이 지금 게임과 인터넷 중독들이 점점 늘어가고 있는데,  그들의 나쁜 습관을 어떻게 좋은 취미생활로 바꿀수있는지 알려주기도 합니다.


4. Prager University: PragerU 라고 하기도 하며 prageru.com 으로 가시면 많은 유익한 교육용 동영상들을 보실수있는데요, 


이 링크는 청소년, 대학, 어른들에게 강력히 추천합니다. 


교회에서 모태신앙으로 자랐어도 대학만 가면 신앙을 버리는 학생들이 많아지는 이유중 하나가 바로,  자신들이 배운 말씀이 실제삶 적용, 사회성에 맞지 않는다고 생각하기 때문인데,  PragerU 에서 다루는 동영상들은 여러 시사를 성경적 세계관안에서 다루며, 젊은 청소년, 청년들이 들을때  재밌고 교육적이며 귀에 쏙쏙 들어오도록 간략하면서도 명확하게 설명하는 교육 미디아입니다.  
다음은 몇가지 동영상 Topic 들입니다.


참고로,  많은 자료들은 Tvnext.org 에서 한글로 제작하고있습니다. 


도움을 주실수있는분들은 tvnext.org@gmail.com 으로 연락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TVNEXT 공동설립자>

기획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