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로에.JPG


명선교회·거리의 천사들, 러브피플하우스 개관 예배

성탄절 헌금으로 단독주택 임대해 숙소와 쉼터로 리모델링


경기도 용인시 명선교회(배성태 목사)는 17년간 노숙자 선교사역을 펼쳐온 ‘거리의 천사들’(대표 안기성 목사)과 함께 노숙자들을 위한 ‘러브피플하우스’를 17일 개관했다(사진). 


서울 종로구 이화동에 위치한 러브피플하우스는 지하 1층 지상 2층, 건평 450㎡의 단독주택을 임대해 노숙자를 위한 숙소 및 쉼터로 리모델링됐다.


이날 개관 감사예배에서 배성태 목사는 “노숙자를 위한 숙소가 필요해 기도해 오던 중 지난해 성탄절 헌금으로 이 장소를 마련하게 됐다”며 “앞으로 교회 성도들이 분야별 재능기부를 해서 노숙자들을 교육하고 자립하도록 적극 돕겠다”고 밝혔다. 


안기성 목사도 인사말을 통해 “인근에서 노숙자 배식을 해왔는데 숙소까지 갖추게 됐으며 도움을 준 명선교회에 특별히 감사드린다”며 “노숙자들을 이곳에 모셔와 일정기간 지내게 한 뒤 자립을 모색, 쪽방으로 옮겨갈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방 5개와 예배실을 갖춘 러브피플하우스에서는 입소자들이 매일 저녁 예배를 드리고 상담 및 재활교육을 받게 된다. 


거리의천사들은 1997년부터 노숙자들을 찾아다니며 병원안내 및 쉼터 소개와 함께 사회복귀 프로그램을 운영해 왔다. 


또 노숙자를 돕는 한사랑봉사단 운영과 자립지원, 노숙자들이 판매하는 잡지 ‘빅이슈코리아’ 발간 등의 사업을 전개해 왔다.  


그동안 안 목사를 사회선교사로 임명하고 사역을 협력해 온 명선교회는 매달 소요되는 러브피플하우스 및 프로그램 운영비 등을 계속 지원할 계획이다.


배성태 담임목사는  새롭게 마련된 러브피플하우스를 통해 노숙인들이 가정 같은 집에 와서 단란했던 가정에 대한 추억을 되살려 다시 가정을 이루려는 소망을 새롭게 가지면 좋겠다고 말했으며 인생의 전쟁터 같은 어려움 속에 있는 노숙인들을 돕는 일에 모두가 나서주기를 당부하였다.

전도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