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943495bb60bc53c0eaef6cd013cf44.jpg

새누리교회 손경일 목사

 

6면_손경일목사님.JPG

 

2021년 10월부터는 리얼 ID가 없는 사람들은 이제 미국 국내에서도 여행을 할 때 자신의 패스포트를 보여주고 비행기 타야합니다. 

국토안전부에서 테러방지를 위해 사람들의 ID확인을 정확하게 하기위해 그렇게 모든 시스템을 만들었기 때문입니다.
공항뿐 아니라 우리 생활엔 ID가 없으면 생활이 참으로 불편해집니다. 
우리의 삶에서 ID를 요구하는 곳은 참으로 많기 때문입니다. 
크레딧 카드를 사용할때도 때로는 ID를 보기를 원합니다. 
내가 그 크레딧 카트의 사용자가 맞는지를 확인하기 위함이지요. 
ID가 없으면 나를 증명할 수없습니다. 
내가 아무리 나라고 이야기해도 사람들은 ID를 통해서만 확인하게 되어집니다.
세상에 내가 나인 것을 증명하는 것이 ID라면,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사람들에게도 우리를 증명하는 ID가 있습니다...
 바로 "사랑"입니다.
내가 아무리 크리스찬이라고 외쳐도..작은 예수라고 외쳐도...사랑이 없으면..세상은 믿지 않습니다. 
증명이 되지 않습니다.
너희가 서로 사랑하면 이로써 모든 사람이 너희가 내 제자인 줄 알리라......요13장35절..
성경은 우리에게 분명하게 말씀하십니다..." 너희가 서로 사랑하면" 세상이 우리가 크리스찬인 것을 알게된다고...
그렇습니다. 
우리 크리스찬의 ID는 바로 사랑입니다...
아무리 종교적인 언어와 삶으로 다가가도 세상은 우리가 크리스찬인 것을 알지 못합니다...
우리의 ID가 바로 사랑이기 때문입니다.
12월은 크리스마스의 계절입니다. 
크리스마스는 바로 하나님의 사랑을 예수 그리스도의 오심을 통해 우리에게 보여주셔서, 우리로 또한 그 사랑으로 살아갈 수있도록, 다시 한번 한해를 마무리하며 그 사랑을 살아갈 수 있도록 우리에게 주신 은혜의 시간입니다..
이 크리스마스의 계절에 우리가 그 예수님의 사랑으로 우리 주위의 사람들을 만나기를 소망합니다. 
내가 그 사랑으로 내 주위의 사람들을 만날 때, 나를 통해 우리 예수님이 영광을 받으시기 때문입니다.
크리스찬의 ID는 사랑입니다.....
비록 펜데믹으로 힘들고 어려운 시간을 지나고 있지만 우리의 ID는 변하지 않습니다.... 
우리의 ID인 사랑으로 힘들고 지치고 어려운 이웃을 만나고 나눌 때, 나의 가족이, 세상이 우리를 통해 예수 그리스도를 보게 될 것입니다..
우리의 ID에는 바로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의 사랑이 찍혀 있기 때문입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으로 사랑합니다.....

목회자컬럼기사보기